클래스(Class)란, 일종의 객체를 만들기위한 템플릿이며 클래스를 활용하여 일종의 데이터와 코드를 그룹화하여 관련된 코드를 같이 유지하고, 객체를 쉽게 만들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
클래스의 구성요소
필드: 클래스 내부에 선언된 데이터 (변수 / 상수 등)
메소드: 클래스 내부에 선언 된 기능 (함수)
생성자: 클래스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사용되는 코드, 생성 시 특정 작업을 지시하는 등의 활용이 가능
생성자(Constructor)란,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코드이다
생성자를 통해 매개변수를 전달하거나, 클래스 내 필드의 초기값을 설정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.
Default constructors : 기본 생성자로, 생성자를 선언하지 않을 경우 제공되는 생성자
Named constructors: 개발자가 필요에 의해 생성한 생성자로, 클래스에 대한 여러 생성자를 구현하거나, 추가적인 클래스의 명확성을 제공
Redirecting constructors: 목적이 동일한 생성자로 전달하기 위한 생성자로, 생성자의 본문은 비어 있지만, 전달 된 생성자에 대한 초기값 등을 구현할 때 활용
Const constructors: 상수 생성자로, 클래스가 불변의 객체를 생성하는 경우 활용
Factory constructors: 매번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지 않는 생성자를 활용할 때 사용
이미 존재한 인스턴스를 반환하거나, 단순한 초기값을 부여가 아닌 연산이 필요한 객체 생성 시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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